공지사항

제1회 토노아이 체험수기 공모전 안내

등록일
2024년 03월 12일
수정일
2024년 03월 12일
조회수

제1회 토노아이 체험수기 공모전

 

  1. 공모 주제

토노아이 안압계 사용 경험 및 안압계 사용으로 인한 삶의 변화 등을 자유롭게 작성.

 

  1. 공모자격: 토노아이(CVT100)구매자(실 사용자 포함)

 

  1. 접수 기간: 2024. 3. 1 ~ 4. 30 (2개월)

 

  1. 작성방법:

☞ A4용지 2매 내외, 바탕체, 12포인트(줄 간격 160%)

* 관련그림, 사진 삽입 가능

☞ 공통사항: 지원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제품 시리얼NO. 기재 바람.

 

  1. 응모 방법: (아래 3가지 방법 중 선택 1)

☞ 우편: (주소) 강원도 원주시 태장공단길 42-10, 1동 203호

(태장동,원주의료기기산업기술단지)   씨엔브이텍㈜

☞회사 대표 이메일: support@cnvtech.co.kr

☞네이버 까페   “녹내장이야기” – ‘체험수기’란에 작성 (비공개글)

https://cafe.naver.com/glaucomastory

 

  1. 심사기준
  • 주제성(30%): 주제 및 목적에 관한 이해 및 표현의 정도
  • 작품성(35%): 구성, 스토리 완성도
  • 독창성(15%): 제품의 활용에 관련 아이디어
  • 대중성(20%): 일반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정도

 

  1. 시상 내용

-대  상  1명:  100만원 신세계 상품권

-금  상  1명:  50만원  신세계 상품권

-은  상  1명:  30만원  신세계 상품권

-동  상  1명:  20만원  신세계 상품권

-장려상 5명:  10만원  신세계 상품권

☞ 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세 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공제를 위해 인적사항 요청할 수 있음)

 

  1. 당선작 발표 일자: 2024년 5월 17일 (금)

 

  1. 당선작 발표 공지

☞씨엔브이텍㈜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네이버 까페 “녹내장 이야기” 게시 및 개별 통보

 

  1. 유의사항
  • 모든 체험 수기는 공모주제, 제출규격, 유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사용권 등 모든 권리는 씨엔브이텍㈜에 귀속됩니다.
  • 씨엔브이텍㈜는 동 건 저작물을 변형할 경우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합니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모방, 차용, 표절 등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입상에서 제외 또는 취소하고 기지급된 상금은 환수조치 됩니다
  • 씨엔브이텍㈜는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다만, 응모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15일 이내에 반환합니다.
  • 수상작은 당사 홍보 와 홍보물 제작 시 활용될 수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 및 까페에 개시될 예정입니다.

 

  1. 문의처: 경영지원실

033-813-3118, E-mail: support@cnvtech.co.kr

 

<참고: 체험수기 작성 사례>

 

안녕하세요?

 

저는  42세 남자로서 4년 전에 안과에서 녹내장 진단을 받았습니다.  아직 심한 편은 아니지만 환자 판정을 받고 불안해서 녹내장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녹내장은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하고 오직 점안액 처방을 받아 안압관리만 하는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아직 나이가 많지 않은데 벌써 이런 병에 걸리게 되어 너무나 실망스러웠고, 또 잘 못 관리하면 실명에 이르기까지 한다고 하여 한 때는 정말 죽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의사선생님이 관리만 잘 하면 급작스럽게 나빠지지는 않고, 잘 관리하면 죽을 때까지 실명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서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니까 자기 스스로 측정할 수 있는 안압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의사선생님도 녹내장환자는 안압관리가 필수적이라는 말씀을 듣고 조금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사용하기 편하고 별도로 다른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해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토노아이 안압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해서 처음 사용할 때는 좀 어색하고 또 결과치도 일정하지 않아 잠깐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계속해서 연습하다 보니까 점점 일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구입하고 나서 처음에는 내 안압을 내가 측정할 수 있다는 즐거움에 하루에도 몇 번씩 시간 날때마다 측정했지만 이제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씩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측정을 해서 엑셀로 저장했다가 일주일, 한달 간격으로 안압 변화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규칙적으로 안압을 측정하다 보니까 예전에는 점안액 넣는 것을 가끔씩 잊어 버려서 건너 뛰던가, 제 시간에 넣지 못할 때가 많았는데 지금은 점안액을 꼬박 꼬박 제때에 넣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까 안압도 일정한 범위 내에서 움직이고 있어서 자신감도 생기고 불안감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압을 자주 측정하다 보니까 술, 담배도 줄이게 되고 안압 높이는 운동은 삼가하게 되어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하여튼 구매할 때는 가격 때문에 좀 부담이 되었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정말 잘 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토노아이 개발자들 정말 감사합니다.

000 올림

———————————————————————————–

《효과적인 가정용 안압계 활용법 》

 

  1. 잠자기전·후나활동시간이많은점심식사후, 혹은오후시간대에정기적으로측정하여안압의변화를확인할수있습니다.
  2. 과격한운동, 심한음주, 흡연등안압에영향을주는행동을하게되면수시로안압을측정하여자신의생활습관을개선할수있습니다.
  3. 한약이나양약등을섭취후안압의불규칙한변화가있을수있어, 자신에게부적합한처방을예방하는데도움이될수있습니다.
  4. 일상적인안압측정값보다급격한변화가확인될때, 즉시병원에방문하여적절한진료를받을수있습니다.

5.평상시 안압측정치 기록을 하여 병원 방문시 의사선생님에게 보여주시면 좀 더 정확한 진단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녹내장, 고안압등의가족력이있으신가정에서는특히토노아이로온가족이함께안압관리를일상적으로측정하면서관리하실수있습니다.
  2. 평상시거동이불편한환자들도어디서나스스로안압측정을하실수있어서안압관리의미흡으로악화되는것을예방할수있습니다.
  3. 가정용안압계는스크리닝용으로측정시 3회이상반복측정하여현재측정값을확인하는것이좋습니다.

안압이 평상시 보다 너무 높거나 낮으면 즉시 병원으로 가서 정밀진단을 받는 것이 필수입니다.

magnifiercrosschevron-downchevron-down-circle